본문 바로가기
우리 주변 이야기

잔여백신 대리예약 총 정리

by 오바로크 2021. 7. 23.
반응형

우선 우리 동네 잔여 백신을 확인해야 한다.

네이버와 질병관리청이 함께하는 네이버 우리 동네 백신알림 서비스를 신청해야 한다. 이를 위해선 모바일 환경에서 실행을 해야 하고 네이버 인증서가 발급되어 있으면 빠르게 잔여백신 예약을 할 수 있다. 그리고 알림을 신청할 수도 있으니 보통 휴대폰 어플 중 네이버는 대부분 설치하고 계시니 그리 어렵지 않을 거라 예상한다. 정리하자면 휴대폰에서 네이버 어플을 들어가 잔여백신 알림 서비스를 신청하면 된다. 신청할 때 인증서가 필요하니 미리 발급받아 놓으 시는 걸 추천드린다.

 

잔여백신 확인 후 본인이 아니어도 예약을 할 수 있을까??

부모님이나 배우자가 업무로 예약을 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한다면 많이 답답할 것이다. 코로나 백신 사전예약 같은 경우는 대리 예약이 질병관리청 홈페이지에서 가능하였다. 하지만 잔여 백신 예약 같은 경우는 당일 예약 후 접종 이기 때문에 본인 명의의 스마트폰을 사용하여야 예약이 가능하다. 본인 폰으로 부모님 등 다른 사람의 잔여백신 예약 접수는 불가능하다. 편법이긴 하지만 부모님이나 배우자의 네이버 아이디와 비번을 받아 네이버 인증서까지 다운을 받아 놓고 진행하면 가능하다. 

 

잔여백신 당일 예약 주의해야 할 사항

만약 잔여백신 예약에 성공하였다면 당일 꼭 접종을 해야 한다. 만약 예약 후 방문을 하지 않으면 네이버를 통한 잔여 백신 예약이 불가능 해지므로 꼭 예약 후 방문하셔서 접종해야 한다. 네이버로 설명을 했지만 카카오로도 잔여백신 예약을 할 수 있다. 알림 신청을 해놓은 경우 알림이 울린 후 접속하면 이미 늦었을 확률이 높다. 잔여백신은 선착순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수시로 어플에 들어가 확인해야 한다. 또한 잔여백신을 가지고 있는 해당 의료기관의 운영 종료시간 30분 전에는 예약을 할 수 없으니 다음날을 기다려야 한다.

백신이 아직 부족하고 접종률도 떨어지지만 대부분 사람들이 사용하는 네이버와 카카오를 활용하여 폐기되는 백신을 최소화하고 접종률을 높여 하루빨리 마스크를 벗고 다니는 일상을 바래본다. 아 재난문자가 또 오네 ㅠㅠ